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입니다. 시공간을 초월한 러브스토리 이야기는 소설이 원작이며 영화 소개를 통해 원작 작가의 소개와 영화가 만들어진 제작 과정을 간단하게 만나 보겠습니다.
영화<시간여행자의 아내>원작과 정보
영화'시간여행자의 아내'는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 '헨리'와 그를 기다리는 여자 '클레어'의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로맨스판타지작품이다. 이 영화는 '시간여행'이라는 판타지적 요소와 운명적 사랑의 결합을 통하여 매혹적인 러브스토리를 만들어 냈다. 자신이 어디로 갈지 모른 채 시간여행을 하는 '헨리'와 평생을 기다리며 그를 사랑하는 '클레어'의 사랑은 관객들로 하여금 안타까움과 애절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영화의 원작은 오드리 니페네거의 소설 '시간여행자의 아내'이며 2004년 출간된 이후 각종 매체의 호평을 받으며 오랜 시간 동안 베스트셀러에 올라있었다.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1985년 순수미술 학사 학위를, 1991년에는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순수미술 석사 학위를 받았다. 뛰어난 작가이자 판화작가로서 보겔스타인 재단에서 수여하는 예술인 장려금 및 유니언 리그 시립 예술재단에서 수여하는 오드리 니페네거는 유니언 리그 예술 장학금,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수여하는 장학금도 받았다. 첫 장편 소설이 '시간여행자의 아내'이며 평단과 독자들의 극찬을 맡으며 뉴욕타임스 1위, 아마존 1위를 기록하며 단번에 출판계에 니페네거 신드롬을 일으켰다. 1년 출간 이후 브래드 피트가 영화 제작을 선언해 화재를 모으면서 누가 시간여행의 운명을 지닌 남자'헨리'와 그를 기다리는 여자'클래어'를 연기하게 될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었다. 스티븐 스필버그와 데이비드 핀처가 프로젝트에 합류할 의사를 보냈지만 제작이 미뤄지면서 두 감독은 프로젝트에 합류하지 못했다. 촬영 장소는 캐나다의 토론토와 온타리오주 해밀턴에서 촬영을 시작했다. 영화 속 시간여행은 시간을 통제할 수 없다는 점과 운명을 바꿀 수 없다는 점에서 기존 시간여행자들의 행동과는 정말 다르다. 알몸으로 낯선 곳에 떨어져 남의 옷을 훔쳐 입어야 하는 자신의 상황과 엄마의 죽음을 수백 번 반복해서 지켜와야 하기 때문에 누구나 꿈꾸고 싶어 하는 능력은 아니다. 관객들의 반응은 나쁘지는 않았지만, 소설을 먼저 본 이들에게는 그렇게 좋은 평을 받지는 못 했다. 아마도 소설 속의 세밀한 감성까지는 표현하지 못한 것 같다.
시공간을 초월한 러브스토리
6살 헨리(에릭 바나)는 엄마와 차를 타고 가는 중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 그 순간 헨리는 시간여행을 하게 되면서 목숨은 건지지만 헨리의 엄마는 사고로 죽게 된다. 이후 헨리는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데 문제는 언제 할지, 어디로 이동하는지 알 수가 없다. 헨리는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삶 속에서 조용하고 외로운 삶을 살아간다. 사서로 일하고 있는 헨리는 아주 운명적인 일을 만나게 됩니다. 그건 바로 미래의 아내인 클레어(레이첼 맥아담스)를 만난다는 것입니다. 클레어는 이미 헨리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클레어가 6살 때 정원에서 놀고 있는데 클레어 앞 풀숲에서 담요를 달라고 하면서 만났습니다. 그렇게 클레어가 18살 때까지 만났었고 이후 몇 년 동안 클레어는 헨리는 만나지 못하게 됩니다. 성인이 된 클레어는 도서관에서 다시 헨리는 만났던 겁니다. 둘은 결혼하게 됩니다. 젊은 헨리는 결혼식 날에도 시간영행을 가게 됩니다. 다행히 미래의 중년의 헨리가 과거로 왔다가 젊은 핸리대신 결혼식을 올리면서 위기를 넘깁니다. 헨리와 클레어에게 임신 소식이 들려옵니다. 하지만 클레어는 계속 유산을 하게 되면서 힘들어합니다. 사실은 헨리의 유전 때문에 배속에 아이도 시간여행을 해버린 것입니다. 클레어는 다시 임신을 하게 되고 엘바라는 예쁜 딸을 낳게 됩니다. 헨리는 시간여행자여서 좋은 건 복권당첨이라며 복원을 구입해 거액에 당첨되고 클래어가 원하는 큰 집으로 이사를 가며 클레어가 일을 할 수 있는 작업공간도 만들어 놓습니다. 어느 날 미래에서 온 헨리가 총을 맞고 피를 흘린 채 현제의 헨리와 클레어 앞에 나타났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또 시간여행을 통해 먼저 세상을 떠난 엄마를 만나기도 하고 점점 성장해 가는 딸 앨바를 만나기도 합니다. 헨리는 시간 여행 중 우연히도 클레어의 아버지와 마주치게 되는데, 불행한 사고가 일어나면서 헨리는 아버지의 총에 맞아 죽게 됩니다.